제목이 너무 자극적인가?


(그런데 경험에 기반한 사실이라...)


티스토리는 기존 티스토리 이용자의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다.


(내가 가입하고 싶다고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님)


초대장이 있는 사람의 블로그에 가서


초대장을 부탁하여 메일로 초대 링크를 받아서 


그 링크를 눌러들어와야


티스토리에 가입되는 것이다.


바로 이런 메일을 받아야 한다.


어떻게 티스토리 초대장 구하는 법 초대 메일 링크



최근 지인이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한데


잘 안구해진다고 내게 토로하기에


내가 줄 수 있는 초대장은 없고 


내가 했던 방법 그대로 가감없이 알려주었다.


물론 100% 성공이었다.


(3번 시도 3번 모두 성공 ! 


그런데 왜 3번이나 받았는지에 대한 답은 맨 아래에)


그래서 초대장 구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내가 지인에게 알려준 노하우


나누려고 한다.



우선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가서 


현재 초대장을 가진 분이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왼쪽에 초대장이라는 항목을 누르면,


현재 이러이러한 분이 초대장을


가지고 있다고 나온다.



티스토리 가입 방법 초대장 받는 방법 법 블로거


이제 이 분들 블로그에 하나하나 

들어가본다. 


현재시간 기준으로


초대장을 배포한다는 글에


이미 너무 많은 글이 달린 경우는


패스하는 것이 좋다.



10장을 배포하는데 이미 20여개의 댓글이 있다면


다른 블로그로 가길 권한다.



선착순이 만료된 경우도


댓글을 남길 필요없다.



어짜피 한정된 수량만 배포하니


댓글을 세어봐서 선착순이 끝난 경우도 


그냥 나오도록 한다.



초대장이 있는 블로그는 많으니


너무 신경 쓸 필요없다.



다른 블로그에 들어가


가급적 최근에 올라온 글이 있는 분을 골라


초대장을 준다는 글에 댓글을 남긴다.


혹은 초대장 배포 글이 따로 없는 경우


가장 최신글에 정중히 댓글을 남긴다.



이제 가장 중요한 팁이 남았다.


이 요청 댓글을 어떻게 남기느냐가 


관건이다.



방법을 요약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1. 예의바르게 요청글을 작성하라.


: 누구나 예의 바른 사람을 좋아한다.



2. 자신이 운영하려는 목적을 간단히 기술하라.


: 스팸 블로그를 만드려는 게 아닌지 판단가능하게 한다.



3. 해당 블로그의 글을 2-3개라도 둘러보라.


: 나의 글에 관심을 보이는 이에 관심이 가게 마련.



4. 공감과 광고 한번씩은 누르고 이를 간단히 어필하라.


: 내 글에 공감해줬다는데 왠지 나도 뭔가 해줘야 할 것 같은 기분.



5. 나눔에 감사함을 표하라


: 감사를 아는 사람은 누구나 좋아한다.



6. 메일주소를 명확히 하라


: 이상한, 의미없는 문자의 나열로 메일주소를 작성한 사람은


스팸 블로거라고 생각하기 쉽다.


간단한 이름 이니셜이나, 단어 같은 것이 깔끔하다.




내 지인도 그랬고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미리 써놓은 요청글을


복사 붙여넣기하고 블로그를 나가버린다는 것을 알았다.



자기 할만만 붙여넣고 나가는 사람과


내 블로그 글을 적어도 2-3개 읽고 


작은 칭찬이라도 남기는 사람.


나눔에 감사하는 사람.



초대장은 고작 몇 장인데 


원하는 사람은 수십명.


당신이라면 누구에게 초대장을 보내겠는가.



너무나 간단하다.



나는 한명에게 성의있는 글을 남겼고,


지인에게도 그러하기를 권했고


그 글은 그날 바로 혹은 적어도 2-3일 이내에 


 100% 초대장이라는


결과로 돌아왔다. 




감이 안 잡히는 분들을 위해


내가 당시 조언했던 글을 아예 간단히 공개하겠다.


안녕하세요. 


우선 초대장 나눔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에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티스토리라는 곳에 자리를 잡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블로그를 시작해보고 싶은데요. 


티스토리라는 공간이 


초대장이 있어야 개설이 가능하네요.


혹시 초대장 한 장이 허락되신다면 "메일주소" 이 쪽으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사진 전문 블로거라면)


아참, 사진들 잘 보고 갑니다. 


사진 아래에 한두줄 남기는 독백형식이


사진의 묘미를 더하네요.


재밌게 보고 갑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버튼이나 광고가 있는 사용자라면 : 공감 꾸욱, 광고 하나 꾸욱 누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별로 길지도 않은 글이다.




반면 나와 같이 댓글을 단 사람 중에


초대장을 보냈다는 리플이 안 달린 것으로 보아


초대장을 받지 못한 분들의 글은 대강 이렇다.



안녕하세요. "메일주소"로 초대장 부탁드립니다.


너무 안 구해지네요.ㅠㅠ 저도 티스토리 꼭 해보고 싶습니다.


or



티스토리 어떻게 하나요? "메일주소" 저도 보내주세요.



너무 짧고, 오히려 티스토리 방법을 여기와서 묻는 다니?


이런 방법으로는 초대장 얻기 어려워보인다.





티스토리 시작하기 전에는


초대장 구하기 어렵다는 글만 보아서


나도 많이 겁먹었는데


나도 그닥 어렵지 않게 그날 바로 받았고,


내 지인은 내 방법으로 3번 시도하여 3번 다 받았다


위에 적은 나의 방법이 크게 틀리지 않았으리라 생각한다.



참고로


지인이 3번이나 다시 받은 이유는 (-_-;)



첫번째는 블로그 주소를 멋지게 짓고 시작하겠다고 


바로 개설안하고 우물쭈물대다가


나눠준 분이 다음날인가 회수해가셔서 놓쳤다.



두번째는 또 다른분께 가서 요청했는데,


그 분이 요청한지 3일차에 주셨는데,


지인은 2일차까지 메일 기다리다가 자기가 탈락한 줄 알고 


메일에 안들어갔다가 며칠 뒤 와있던 걸 확인하고


부랴부랴 들어갔지만 이미 회수된 상태.



세번째는 또 다른분께 신청하고


신청한 그날 작심하고 메일함을 열어놓고 


초대장을 기다렸는데, 다행히 그 분이 몇 시간 뒤에


확인하고 보내주셔서 놓칠세라 바로 개설하였다고 한다. 




한번 받은 사람에게 다시 달라고 하기가 민망해서


그냥 세번 다 다른 분에게 부탁했다고 한다.


(초대장에 유효기간이 적혀있지만


그 전에라도 준 사람 마음대로 회수할 수 있다.


그러니 받자마자 개설하시길 ! 


제 지인 같은 실수 마시고 ㅠㅠ )




또 한가지, 지메일은 받은편지함의 프로모션 이라는 탭으로


초대장이 들어오므로


일반 받은편지함만 보고 계시지 말고


꼭 프로모션 탭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길!



3번 모두 내가 가르쳐준 방법대로


한명에게만 정성스레 글을 남기고 나왔다고 한다.


(바빠서 남들처럼 여러군데 남길 수도 없었고)



바보같이(?) 2번이나 초대장을 그냥 날려버렸지만,


3번이나 초대장을 받은게 신기하다며


 사진캡쳐까지 보내주어 나도 누군가에 도움이 된게 기뻐


증거자료 사진을 공유한다.


노하우 초대장 방법 메일 지메일 초대


분명 티스토리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


초대장 형식이기에 


무분별하게 블로그가 스팸화 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좋은 콘텐츠를


시도조차 못해보고 접게 만드는


이유가 될 수도 있다.



이러한 글을 남기는 이유는


좋은 콘텐츠를 가진 분들이


함께 티스토리라는 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뤘으면 하기 때문이다.





부디 제 약소한 팁이나마 도움이되어


열정적인 블로거분들이 초대장을 얻으셔서


즐거운 블로그활동 함께 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페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일상 이야기' 관련글 글목록열기